본문 바로가기
Ide 뚝딱뚝딱/Atom

[Atom] atom-ternjs / js 자동완성 플러그인 사용법

by veggie-garden 2021. 10. 10.

머리말

Atom에서는 JavaScript 자동완성을 지원하지 않는다. 자동완성 기능을 쓰고 싶다면 atom-ternjs라는 패키지를 깔아야 한다. 설치하는 법과 사용법을 알아보자.


설치하기

ctrl + ,으로 설정을 열어 Packages로 가라.

나는 이미 설치해서 화면이 저렇게 뜬다. atom-ternjs 라고 검색한 뒤 Install 버튼을 눌러 설치하라. 설치가 완료되면 위와 같이 뜰 것이다. 

 

사용하기

사용법은 Readme를 읽으면 알 수 있다. 

 

해석해 보자면:

 

1. 프로젝트 내의 아무 JavaScript 파일이나 열어라.

 

2. 아래의 사진과 같이 Packages를 -> Atom Ternjs -> Configure project를 클릭해라. 

 

3. 용도에 맞게 설정하라.

위와 같이 선택 후, 아래는 용도에 맞게 알맞게 설정하라. 나는 위에처럼 설정한 후 더 건들지 않았다. 

 

4. 아래 사진의 Save & Restart Server를 클릭해라.

config 페이지를 쭉 내리면 아래에 저 버튼이 있다. 클릭해서 실행하라. 

 

적용하기

이렇게 모든 단계를 거치면, 아래의 사진과 같이 JavaScript 파일이 위치한 Project 폴더에 .tern-project 파일이 생성된다.

위의 사진은 공식 문서에서 제공하는 .tern-project 파일 예시이다. 만약 설정을 변경하고 싶다면, 이 파일에서 수정한 후, 파일 저장 및 Packages -> Restart Server를 클릭하면 변경 사항이 적용된다. 

 

이 모든 단계를 성공적으로 마치면 아래와 같이 자동완성이 실행되는 것을 볼 수 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