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TMI

[GitHub] 첫 Issue open 및 반영 기념

by veggie-garden 2022. 2. 2.

이전 [JavaScript] innerHTML / innerText / textContent 차이에 대해서 작성하고 있을 때, `innerText`는 분명 `HTMLElement`인데 한글 번역 페이지에서는 `Node.innerText`라고 제목이 작성되어 있었다. 영어 페이지에는 멀쩡하게 `HTMLElement.innerText`라 적혀 있었기에 오타라고 확신했다.

 

그래서 떨리는 마음으로 첫 Issue를 오픈했고, (이슈를 오픈하는 것도 처음인데, 첫 이슈를 이렇게 큰 오픈 소스에 날리다 보니 떨리기도 하고, 마치 진짜 개발자가 되어 가는 기분이어서 엄청 설렜다ㅎㅎ) 오늘 수정된 것을 발견했다...!!!

 

기념비적인 내 첫 이슈...!

 

그리고 수정된 페이지!

짠...!

 

남들에겐 별 대수롭지 않은 일이라 여겨질 수 있겠으나, 나는 이렇게 큰 오픈 소스에 내가 아주아주 작게나마 기여했다는 점이 엄청 기쁘다. 비록 내가 직접 수정한 것은 아니지만, 내 첫 이슈가 이렇게 반영된 것을 보니 아주 뿌듯해서 이렇게 글로 기념하고 내 감정을 기록해두려 한다. 시간이 지나 내가 취직하면 이슈 날리고 수정하고 반영되고 이런 일들이 밥 먹듯이 흔하게 발생하여 설렘도 긴장도 없어졌을 때, 이 글을 보고 다시 추억할 수 있으면, 초심을 기억할 수 있으면 좋겠다.

 

한 걸음 한 걸음, 작지만 꾸준히 개발자의 길로 나아가고 있는 것 같아 들뜨는 마음으로 나는 첫 이슈를 날렸다. 내 첫 이슈는 이렇게 설렜으며, 날릴 때 긴장하기도 했고, 반영되어 기쁘다. 

'TMI' 카테고리의 다른 글

[Gmail] 보낸사람 변경하기 (535 에러 해결)  (0) 2024.05.09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