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TMI/IELTS 고득점멘토

[IELTS] 6편: Writing LR 완전 정복 - 1

by veggie-garden 2025. 11. 2.

안녕하세요. 고우해커스 고득점멘토 14기 탈리아입니다.

 

IELTS Writing에서 “단어가 부족해서 점수가 안 오른다”고 느낀 적 있으신가요? 어려운 단어를 써야만 점수가 고득점을 받을 수 있다고 생각하시나요? 사실 채점자는 어려운 단어를 찾지 않습니다. 오히려 과제에 맞게 단어를 정확하고 자연스럽게 쓰는 능력, 즉 Lexical Resource(LR)을 봅니다. 이번 카드뉴스에서는 LR이 무엇을 의미하는지, 그리고 어떻게 하면 LR 점수를 높일 수 있는지 정리했습니다.


화려한 표현보다 중요한 건 적절한 단어 선택과 올바른 사용입니다. 'fortunate future' 대신 'bright future'처럼, 문법상 맞지만 어색한 조합을 교정하는 것이 바로 LR 향상의 출발점입니다. 이번 편을 통해, 단어 공부가 아닌 단어 사용 능력을 키우는 방향으로 집중해서 공부해야 한다는 사실을 발견하실 수 있을 것입니다. IELTS Writing 고득점을 결정짓는 건 결국, 단어의 수준이 아니라 단어의 올바른 쓰임새입니다.


 

자세한 내용은 고우해커스에서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IELTS 비법노트:: 고우해커스

안녕하세요. 고우해커스 고득점멘토 14기 탈리아입니다.오늘은 지난 칼럼에 이어, 마지막 Key Criteria인 Lexical Resource(이하 LR)과 Grammatical Range & Accuracy(이하 GRA)에 대해서 공유하려 합니다.오늘 글

www.gohackers.com

 

반응형

댓글